본문 바로가기
HowTo

장작 불 붙이기 : 캠핑 불멍 화로대

by ℳ𝒾𝓁𝓁𝒾ℴ𝓃𝒶𝒾𝓇ℯ 2020. 12. 16.
반응형

캠핑 불멍 화로대 활용하여 

장작 붙여 불멍과 먹방 동시에 때리기


우리는 이제 캠핑을 가려고 맘에 드는 디자인의 화로대까지 샀어요. 하지만 우린 캠린이기 때문에 화로대를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지 몰라요. 어떻게 하면 화로대를 제대로 활용할 있을까요?


화로대에 불을 피우기 위해 필요한

캠핑 하신다는 분들은 불을 피우기 위해 미리 준비되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장작 그리고 토치죠. 사실 이렇게만 있으면 피우기 쉽습니다. 장작을 이쁘게 화로대에 쌓아놓고 불이 붙도록 토치로 지져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캠린이라 아직 토치가 없습니다. 아니 토치 없이 붙이는 재밌어 하는 편입니다.




준비물 : 박스, , 장작, 라이터

1. 박스 돌돌말아 깔기

먼저 박스를 우리가 구매한 화로대 밑에 까는데요. 화로대에 들어가도록 찢어서 돌돌 말아서 한층 갈아줍니다. 많이도 필요 없어요. 이렇게 돌돌 마는 이유는 불을 붙였을 공기가 통하여 불이 붙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2. 넣기

박스 위에 숯을 깔아줍니다. 숯은 마트가면 2천원 정도에 구매할 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번개탄을 먼저 박스 위에 두고 위에 숯을 깔아둡니다. 제가 숯을 까는 이유는 잔불을 오래 가져가기 위함이고 숯에 붙은 불들이 위에 놓일 장작에 불을 안정적으로 옮겨줍니다. 계속 지지는 토치 역할을 하는 것이죠. 그리고 저는 보통 캠핑가면 화로대에 고기부터 구워먹기 때문에 장작을 두개 피우고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습니다. 그리고 장작을 하나씩 넣어주면서 불을 땝니다.






3. 붙이기

박스 조각에 불을 붙여 아래쪽에 깔아둔 박스에 불을 옮깁니다. 돌돌 말아둔 공간 사이로 불이 붙고 박스가 활활 타면서 위에 번개탄, 숯에 불이 옮겨 붙습니다. 박스나 판때기로 부채질을 해서 공기를 붙어 넣어 불씨를 살리거나 불을 활활 타오르게 숯에 불을 옮겨줍니다. 



4. 장작 넣기

숯과 박스와 숯에 불이 활활 붙었을 장작을 넣어줍니다. 숯에 붙은 불이 지속적으로 장작을 지저주어 불이 붙습니다. 첨부터 박스, , 장작까지 깔아서 불도 붙여도 상관없습니다. 화로대는 작아서 이렇게 넣어줄 경우 박스에 불이 안붙더라구요. 그래서 박스와 숯에 불이 확실하게 붙고 장작을 넣습니다.




5. 따닥따닥 화로대 즐기기

화로대 불이 지속적으로 지펴지도록 장작이 80%정도 타면 그다음 장작을 넣어줍니다. 만약 화로대 불에 고기를 구워드실 것이면 넣은 장작이 80%정도 타고 초반 숯불이 살아 있을 구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작을 넣고 얼마 있어 구우면 고기가 겉만 타버려 먹습니다





또한 주의 점은 불을 계속 피우기 위해선 넣은 장작의 불이 꺼지기 전에 다음 장작을 넣어야하는데 고기 굽다가 아예 꺼저버릴수도 있으니 신경을 조금 써주세요. 고구마랑 마쉬멜로도 화로대에 넣어 먹으면 개꿀따리~!




이상으로 불멍과 먹방을 동시에 때리는 토치 없이 장작에 붙이는 이었습니다.



캠핑 불멍화로대 구매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