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불멍 화로대 활용하여
장작 불 붙여 불멍과 먹방 동시에 때리기
자 우리는 이제 캠핑을 가려고 맘에 드는 디자인의 화로대까지 샀어요. 하지만 우린 캠린이기 때문에 이 화로대를 어떻게 활용하는게 좋을지 잘 몰라요. 어떻게 하면 화로대를 제대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화로대에 불을 피우기 위해 필요한 것
캠핑 좀 하신다는 분들은 불을 피우기 위해 미리 준비되어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장작 그리고 토치죠. 사실 이렇게만 있으면 불 피우기 쉽습니다. 장작을 이쁘게 화로대에 쌓아놓고 불이 붙도록 토치로 지져주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캠린이라 아직 토치가 없습니다. 아니 토치 없이 불 붙이는 걸 더 재밌어 하는 편입니다.
준비물 : 박스, 숯, 장작, 라이터
1. 박스 돌돌말아 깔기
먼저 박스를 우리가 구매한 화로대 밑에 까는데요. 화로대에 잘 들어가도록 찢어서 돌돌 말아서 한층 갈아줍니다. 많이도 필요 없어요. 이렇게 돌돌 마는 이유는 불을 붙였을 때 공기가 잘 통하여 불이 잘 붙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2. 숯 넣기
박스 위에 숯을 깔아줍니다. 숯은 마트가면 2천원 정도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숯 안에 들어있는 번개탄을 먼저 박스 위에 두고 그 위에 숯을 깔아둡니다. 제가 숯을 까는 이유는 잔불을 오래 가져가기 위함이고 숯에 붙은 불들이 위에 놓일 장작에 불을 안정적으로 옮겨줍니다. 계속 지지는 토치 역할을 하는 것이죠. 그리고 저는 보통 캠핑가면 화로대에 고기부터 구워먹기 때문에 장작을 한 두개 피우고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습니다. 그리고 장작을 하나씩 넣어주면서 불을 땝니다.
3. 불 붙이기
박스 조각에 불을 붙여 아래쪽에 깔아둔 박스에 불을 옮깁니다. 돌돌 말아둔 공간 사이로 불이 붙고 박스가 활활 타면서 그 위에 번개탄, 숯에 불이 옮겨 붙습니다. 이 때 박스나 판때기로 부채질을 해서 공기를 붙어 넣어 불씨를 살리거나 불을 더 활활 타오르게 해 숯에 불을 옮겨줍니다.
4. 장작 넣기
숯과 박스와 숯에 불이 활활 타 붙었을 때 장작을 넣어줍니다. 숯에 붙은 불이 지속적으로 장작을 지저주어 불이 붙습니다. 첨부터 박스, 숯, 장작까지 다 깔아서 불도 붙여도 상관없습니다. 제 화로대는 좀 작아서 이렇게 다 넣어줄 경우 첫 박스에 불이 잘 안붙더라구요. 그래서 박스와 숯에 불이 확실하게 붙고 난 뒤 장작을 넣습니다.
5. 따닥따닥 화로대 즐기기
화로대 불이 지속적으로 지펴지도록 장작이 80%정도 타면 그다음 새 장작을 넣어줍니다. 만약 화로대 불에 고기를 구워드실 것이면 넣은 장작이 80%정도 타고 초반 숯불이 살아 있을 때 구워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장작을 넣고 얼마 안 있어 구우면 고기가 겉만 다 타버려 못 먹습니다.
또한 주의 할 점은 불을 계속 피우기 위해선 넣은 장작의 불이 다 꺼지기 전에 다음 장작을 넣어야하는데 고기 굽다가 아예 다 꺼저버릴수도 있으니 신경을 조금 써주세요. 고구마랑 마쉬멜로도 화로대에 넣어 먹으면 개꿀따리~!
이상으로 불멍과 먹방을 동시에 때리는 토치 없이 장작에 불 붙이는 법 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