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강력 피지 흡입기 사용 방법 및 구매후기
성장기가 10년이 넘게 지난 시점에 갑자기 늘어난 여드름에 충격과 공포를 이기지 못하고 피부관리라는 것을 해보려한다. 지난 글에서 나는 여드름의 근본적인 원인은 피지와 여드름균이라는 것을 공부했다.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세균을 차단하기 위해 얼굴에 최대한 손을 안대고, 코로나19로 인해 쓰게 된 마스크도 최대한 청결히, 그리고 사용하는 면도기도 깨끗한 세척과 관리, 잦은 날교체하며 생활습관 개선하고 있다. 그리고 피지량을 관리하기 위해 전동 피지흡입기를 구매했다. 사실 피부 관리에 대해 1도 모르는 사람으로서 무작정 가격이 적당한 제품을 구매했다. 일단 한 번 써보자 라는 생각으로. 아깝지 않은 선에서.
포털 사이트 쇼핑창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제품이며 가격은 비싸지 않다. 판매가격은 1.5만원 정도. 적립해 놓은 포인트를 이용하여 반값에 구매했다. 카메라 달려서 폰과 연동해서 실시간으로 상태를 확인하며 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전동기도 끌렸지만 사용방법이나 사용 주기, 언제 사용해야할지 등도 모르는 상태에서 5만원 이상의 기기를 구매하고 싶지는 않았다.
제품 소개
Blackhead Remover Vacuum Suction 깔끔하게 적혀있다.
뒤에 상세정보를 보니 피지흡입기라 한글명으로 되어있고 모델명은 JM-09라 되어있다. KC전파안전인증을 받아 안전하다 한다. KC전파안전인증은 기기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다른 기기들에 오작동을 주지않는 것 등 전파 관련 안전인증이다. 즉 흡입기 사용에 따른 피부 손상과 관련과는 다른 문제이다. 제조사는 제품 및 설명서에는 적혀있지 않으나 쇼핑몰에 씨티라이프라고 되어있으며 중국산이다.
구성품 소개
제품본체, 헤드 4개, 헤드 고정링?, 필터스펀지 6개, USB(A to 5핀, 아이폰을 사도 줄만 주는데 같은 구성이니 혜자. 물론 품질은 다르겠지만. 듣고있나 애플!), 제품 설명서(영어영어영어~~ 중국어 아니라 다행이다)
헤드부분 사용에 대한 팁이 소개되어있다.
1. 큰 원 헤드 : 피부를 조여 미세순환과 혈액흐름을 자극, 마사지 시 강한 흡입용. 피지 흡입이 아니라 혈액순환 뭐 부황같은 개념인듯 하다.
2. 타원형 헤드 : 원형으로 하기 불편한 부분을 스무스하게 땡길수 있다고한다. 마사지가 피부 깊숙히 작용해서 미래의 주름 발생을 방지한다고 한다.
피지 흡입이 아니라 피부 자극? 또는 마사지 개념…의 사용을 설명하고 있다.
3. 작은 원 헤드 : 블랙헤드나 모공을 막는 피지를 제거하는 용.
4. 마이크로 크리스탈린 그라인딩 :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숨쉴 구멍을 만들어줍니다.. 실제로 만저보면 무슨 발 뒷꿈치 각질 제거하는 것 처럼 생겼다. 얼굴에 사용하는건 절대 아닌듯..
제품 작동 및 사용
1단, 2단, 3단으로 작동을 하게 되어있다. 처음 사용하면 사용이 서툴러서 얼굴에 부황자국처럼 피가 쏠릴 수도 있다. 한 군데를 여러번 흡입하면 바로 그렇게 된다. 2초이상 대지 말라고 한다. 그리고 1단도 굉장히 강하게 느껴진다. 하지만 몇번 사용해보면 3단도 능숙하게 사용하게 되며 요 강하게 느껴지지 않는다. 하지만 방심하면 부황. 드레그 한다는 느낌으로 쭉 끌어주다가 가장자리에서 떼준다. 처음 흡입기를 사용하는 사람은 이 제품이 나쁘지 않은 것 같다. 피지흡입 입문용이라고 할까.
헤드교체는 간단히 헤드를 당겨주면 분리되고 그 안의 부품도 그냥 당겨주면 열려 필터스펀지를 교체할 수 있게 되어있다.
사용하고 나온 나의 분비물들은 공개를 거절한다. 광고에서 보는 것 처럼 많이 나오지는 않았다. 사용자의 피부상태, 기기의 성능 등에 따라 객관적인 자료는 못되는 듯하다. 하지만 세수를 하고 유분이 없다고 느껴지는 얼굴에서도 분비물들이 나오는 것을 보니 작동은 잘 되는 듯하다.
피지흡입기 사용방법
여기서 사용방법은 기기를 어떻게 작동하고 얼굴에 어떻게 갖다대라는 것이 아니다. 이 제품 뿐만 아니라 피지흡입기라는 것 자체를 언제, 어떻게, 세수는 하고 해야하며, 사용주기는 어떻게 되며, 어느 부위를 해야하는지 등에 대한 의문이 있었으나 명확히 나와있는 글이 없었다. 그저 모공을 열고 흡입하고 모공을 닫으라는 말뿐. 다들 흡입기 성능이 어떻니, 제거가 잘 되요. 이런 류의 글뿐이었다. 하여 나름대로 찾은 정보로 정리를 해보았다.
1. 일단 퇴근을 하고 따뜻한 물로 깨끗이 세수 : 피곤한 하루 일과를 통해 분비된 기름과 겉층 피지를 제거하는 동시에 모공을 열어주는 단계
2. 피지흡입기 사용 : 평소 자신의 얼굴 중 여드름이 잘 나는 부위나 기름기가 많은 부위를 잘 기억해두고 이 부위를 집중공략한다. 조금 무리한다 싶으면 부황자국이 생기므로 욕심은 버리고 찬찬히. 피지를 제거한다.
3. 다시 찬물로 세안 : 열린 모공을 닫아준다. 찬물로 어푸어푸 대충하지말고 피부가 탱글탱글하다 느껴질 정도로 많이 어푸어푸해주자.
4. 피부케어하기 : 챙겨바르는 로션 크림 등을 발라주자.
5. 사용주기에 대한 구체적인 디렉션 정보는 찾을 수 없었다. 매일 사용하면 피부에 무리가 가서 좋지 않다는 글은 보았다. 개인적으로 1-2주에 1회 사용하려고 생각 중이다.
피부 전문가 및 전문의가 아니라 정확한 정보가 아닐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총평
별 ⭐️⭐️⭐️
가성비 좋은 템. 피지흡입기 입문용으로 좋음. 피부관리를 처음 시작하는 나로서 괜찮은 아이템인 듯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