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볼 때마다 잘 샀어 .

(내돈내산)한경희 스팀 다리미 사용법과 사용후기

by ℳ𝒾𝓁𝓁𝒾ℴ𝓃𝒶𝒾𝓇ℯ 2021. 4. 25.
반응형

'야 옷 좀 다려입고 다녀라'

말에 거침이 없는 직장 선배나 학교 친구들이 저의 구겨진 옷을 보고 툭 던질 때가 있습니다. 입고 나올 때 이정도면 괜찮겠지 했는데 그런 말을 들으니 더 신경이 쓰입니다. 집에서 나와 독립 후 자취를 하게 되면서 혼자 살림을 살다보면 이것저것 참 부모님께서 많이 챙겨주셨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특히나 이 다림질이 더 그렇습니다. 적당한 가격대에 사용이 간편한 스팀다리미를 찾아보기로 합니다.

 

 

 

 

한경희 스팀다리미(핸디형, HI-400BL)

5만원대 이하 제품 중 튼튼하고 성능 좋은 제품을 찾다보니 한경희 스팀 다리미 핸디형이 사용 후기가 괜찮더군요. 제조사인 한경희생활건강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다리미, 청소기, 에어프라이기 등 다양한 생활, 주방 제품을 판매하고 있었고 나름 신뢰할만하겠거니 하여 구매를 결심했습니다.

한경희스팀다리미사진
한경희 스팀다리미 사용후기

 

 

 

 

한경희 스팀다리미 가격대

제가 구매한 핸디형 HI-400BL 스팀다리미의 가격은 홈페이지 기준 정가 7만9천원이었으나 세일해서 4만 3천원에 팔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공홈에서 구매하지 않죠? 네이버 쇼핑, 쿠팡 등 찾아보니 더 저렴하게 판해하고 있어 3만원대에 구매했습니다.

 

 

 

한경희생활과학 핸디형 스팀다리미 HI-400

COUPANG

www.coupang.com

 

 

한경희 스팀다리미 구성품

다리미 본체 외 4종류의 클립(숄브러쉬, 쿠션클립, 주름클립, 열판클립), 파우치, 계량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경희 스팀다리미 클립 종류

 

 

 

한경희 스팀다리미 사용법과 사용후기

다리미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여기에 제가 1년 동안 사용하면서 느낀 점과 팁을 함께 말씀드리겠습니다.

 

1. 옷감 및 용도에 따라 원하는 클립을 장착합니다.

다양한 용도로 클립이 소개되었으나 저는 열판 클립만 주로 사용합니다. 개인적으로 이게 가장 잘 다려지더라구요. 클립별로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숄브러쉬 : 옷감에 묻어있는 먼지, 머리카락 등을 제거하면서 다림질
  • 쿠션클립 : 열에 약한 섬유(모피, 니트, 실크 등)에 사용
  • 주름클립 : 셔츠, 슬랙스 바지 등 주릅 잡을 때 사용
  • 열판클립 : 열 전달 빠르도록하여 효율적 다림질

 

2. 물통에 물을 넣고 스팀다리미에 꽂아줍니다.

물통에는 정확히 몇 ml가 들어가는지 표시되어 있지 않으나 제가 셔츠 하나 다리는데 평균적으로 약 2/3 정도의 물을 사용했습니다. 매뉴얼에는 시간 기준으로 사용양이 표시되어 있는데 연속 스팀 시 약 7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3. 전원코드를 꽂아 주면 다리미에 빨간 불이 들어옵니다.

빨간불이 켜져있다는 것은 아직 예열 중이라는 의미입니다. 이 빨간불이 켜져있을 때 스팀 버튼을 눌러 분사하게 되면 예열이 충분히 되지 않았기 때문에 물이 뿜어져 나올 수도 있습니다. 

 

4. 빨간불이 꺼지면 이제 스팀 버튼을 눌러주며 옷을 다려줍니다. 

처음엔 사용방법이 서툴러서 옷이 제대로 잘 다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잘 안다려 지는 줄 알고 사용도 잘 안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자주 사용하다 보니 스킬이 늘더라구요. 제가 발견한 팁은 1.옷걸이에 셔츠를 걸어 다림질 세팅한다. 2.다리미를 들지 않은 손으로 옷의 다림질할 부분을 당긴다.(가능하면 발가락까지 이용) 3.스팀을 뿜으면서 다림질을 천~천~히 한다. 이 마지막 부분이 핵심인데 스팀을 뿜으면서 옷을 천천히 한번 다리는 것이 슥슥슥 여러번 왔다 갔다하며 다리는 것보다 훨씬 옷이 잘 다려집니다. 아래 그림은 제가 다린 셔츠입니다.

구겨진셔츠와-다림질하여-펴진-셔츠
셔츠 다림질 전후 비교

 

 

 

내 생활의 작은 부분에도

엄마의 손길은 묻어있었습니다.

반응형

댓글